미니창고 다락 약관 및 정책

미니창고 다락 이용 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세컨신드롬(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미니창고 다락의 물품보관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 등 모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미니창고 다락의 물품보관서비스 및 안심보관이사 서비스, 부가 서비스, 이커머스, 위탁운영 서비스 등을 의미

나. 미니창고 다락 : 도심형 공유 창고로 물품보관을 할 수 있는 장소와 환경을 제공하며, 물품보관 서비스 및 관련 재화 등에 대하여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한 전자상거래 및 온라인 결제를 제공하는 서비스

다. 다락사이트: 회사가 제공하는 물품보관 및 보관이사, 운송, 부가 서비스 등에 대한 예약, 계약, 결제, 정보제공, 추천 등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웹, 앱)

라. 물품보관 서비스: 미니창고 다락 시설물의 이용 권리를 계약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

마. 안심보관이사 :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포장이사 견적, 운송, 물품보관 서비스 및 관련 재화 등에 대하여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한 전자상거래 및 온라인 결제를 제공하는 서비스

바. 위탁운영 서비스: 제 3자의 창고 또는 보관 시설에 대하여 회사가 위탁운영 및 주선/판매를 맡아 물품보관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보관 환경 및 서비스의 범위가 각각의 창고 또는 보관 시설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사. 이용자: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으로 공동 이용자를 포함함

아. 위탁운영 서비스 이용자: 회사가 제 3자로부터 창고 또는 보관 시설의 운영을 위탁받아 주선/판매하는 물품보관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

자. 회원: “다락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다락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 또는 법인

차.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다락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카. 공동 이용자: 서비스의 공동 이용을 위해 이용자의 요청으로 신원확인, 지문등록 등 회사의 이용자 추가 절차에 따라 등록된 자

타. 이용 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가 체결하는 계약

파. 자동 결제: 회사가 지정한 결제수단으로 매월 결제일에 서비스 이용요금이 이용자의 별도 동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

하. 기본요금: 회사 가격 정책에 따라 책정된 기준 이용 요금

거. 프로모션 요금 : 할인쿠폰, 사전예약, 기타 프로모션 등에 의해 할인 또는 부가 혜택이 적용된 요금

너. 약정이용 요금: 이용자가 일정 기간 사용을 약정하여 할인 또는 부가 혜택이 적용된 요금

더. 위약금: 이용자의 사정으로 회사와 약정한 이용기간 이전에 이용을 종료할 경우에 이용자에게 청구되는 금액 (약정이용 요금의 20% X 약정 잔존 개월 수)

러. 보증금: 연체료, 미납요금 및 조건부 서비스 제공요금 등을 담보하기 위하여 회사가 지정한 결제수단으로 납부하여야 하는 금액으로, 아무런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서비스 제공가격(+VAT)

머. 추가 보관 요금: 이용기간이 종료되었음에도 이용요금 결제가 되지 않은 경우 부과되는 이용요금으로 20% 할증된 요금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2조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 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3조 (권리와 의무)

  1. 이용자는 이용계약 및 본 약관에 근거하여 신청 사항 준수 및 이용료 지불에 대한 의무를 지게 됩니다.

  2. 이용자는 이용계약 및 본 약관에 근거하여 체결한 이용기간 동안 미니창고 다락 시설물 또는 위탁운영 시설물 내에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장소와 관련 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가집니다.

  3. 이용자는 체결한 이용기간 내 해당 미니창고 다락 시설물 또는 위탁운영 시설물 의 이용 권리만을 가질 뿐, 토지, 건물 및 회사의 시설물과 관련된 권리는 없습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관한 권리를 공동 이용자 이외의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질권 설정 등 서비스의 통상적인 이용을 제한하는 권리를 설정할 수 없으며, 공동 이용자와 동일한 권리와 의무를 지닙니다.

  5. 이용자 및 공동 이용자는 모두 이용자로 간주되며, 본 신청 및 약관의 권리와 의무사항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 3조의 1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다락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모바일 메신저 등의 통신 수단을 사용하여 고지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및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와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지정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그 적용일로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약관 개정 사실을 따로 통지하면서 고지 일로부터 개정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발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용자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이용 신청을 해지할 수 있으며,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상황일 경우에는 회사 역시 이용 신청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및 유의사항

제 4조 (서비스 유의사항) – 미니창고 서비스

도심형 공유 창고로 물품보관을 할 수 있는 장소와 환경을 제공하며, 물품보관 서비스 및 관련 재화 등에 대하여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한 전자상거래 및 온라인 결제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1. 이용자는 회사가 지정한 보안업체의 보안 규정과 회사의 시설 이용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시설물 경비 설정 불이행, 관리 소홀 및 규정 위반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온습도 조절, 병충해 방지 등 좋은 보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관 중 서비스의 중대한 과실 및 고의로 인한 사고 이외에 발생한 곰팡이, 침수, 변색, 마모 등 물품의 변질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3. 공동 이용자가 신청 및 약관을 위반할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공동 이용자를 지정한 신청 주체, 즉 이용자에게 귀속되며, 공동 이용자와 이용자가 함께 그로 인한 손해배상책임 등을 지게 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보관물품 및 보관방법에 대해 정보가 없다고 간주하며, 이용자가 사용 중인 시설물 출입 및 보관물품 접촉은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접촉하였을 경우, 해당 보관물품 파손 및 변질, 도난, 분실에 대해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을 제외하고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제4항에도 불구하고, 방제/방역/유지 보수 등 시설물 관리와 보안 강화/유지를 위해, 회사와 관련 업체는 이용자가 이용 중인 보관시설물에 출입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방제/방역 결과로 시설물에 방제된 해충 및 이물질이 사후 발견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7. 이용자는 계약 전 본 시설물과 관련하여 관리 상태 및 제공 환경 등에 대해 충분한 설명 및 확인하고, 이용자의 보관물품을 보관하는데 적합한 시설임을 동의하였으며, 추후 관리 상태 및 보관 환경에 대해 이의 제기 및 보관 중 사고 이외에 발생한 물품의 변질에 대해서까지 책임지지는 않습니다.

  8. 연락처 변경 또는 해외체류 등으로 연락이 되지 않은 경우, 사전에 회사에게 연락 가능한 수단과 방법을 고지해야 합니다. 1개월 이상 연락 두절 시 발생하는 연체료 및 물품 처분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조의 1 (부가서비스 이용 – 픽업(운송 및 배송) 서비스)

  1. 이용자는 픽업 서비스를 회사가 주선한 조건(이용 업체 및 방법, 요금 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경우, 부가서비스 이용 신청 성립의 주체는 이용자와 해당 업체이며, 픽업 서비스 이용은 해당 업체의 약관을 따릅니다. 회사의 역할은 양자 간 주선 및 요금 결제로 제한하며, 이용자와 운송 서비스 제공 업체와의 일체의 분쟁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제2항의 해당 약관은 이용방법, 요금 규정, 포장, 처분, 손해배상 등의 내용을 포함하며, 회사는 해당 업체의 약관을 별도로 배포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해당 업체의 홈페이지나 유선을 통해 별도로 확인해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에게 일정 기간 이상의 이용기간을 사용하는 조건으로 약정 신청을 체결하고, 그에 따른 혜택으로 픽업 입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2항과 3항은 유효합니다.

  5.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운송의 변경/취소는 운송업체의 정책에 따라 약정한 운송일 하루 전 오후 6시 까지만 가능합니다. 기한 이후 변경/취소 시 결제된 운송비용 또는 예약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4조의 2(부가서비스 이용 - 물품 대여 서비스)

  1. 물품 대여 서비스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 한하여 부가 서비스로 회사가 제공하는 조건(이용방법,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물품 대여 서비스는 미니창고 다락 서비스 이용계약 종료와 함께 자동 됩니다. 이외 이용자가 이용기간 내 물품 반납을 원할 경우 중도 해지도 가능합니다.

  3. 물품 대여 서비스 이용종료 또는 중도 해지 시 대여한 물품은 즉시 회사에 반납해야 합니다.

  4. 반납한 대여 물품의 파손 등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파손 물품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서비스 유의사항) – 안심보관이사 서비스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포장이사 견적, 운송, 물품보관 서비스 및 관련 재화 등에 대하여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한 전자상거래 및 온라인 결제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1. 안심보관이사 서비스는 회사와 고객의 동의하에 1개월 미만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안심보관이사 서비스는 왕복 운송비와 보관료가 함께 전액 선결제 됩니다.

  3. 회사는 온습도 조절, 병충해 방지 등 좋은 보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관 중 서비스의 중대한 과실 및 고의로 인한 사고 이외에 발생한 곰팡이, 침구, 변색, 마모 등 물품의 변질에 대해서는 책임지지는 않습니다.

  4. 안심 보관 패키지의 가격산정을 위해 제공해 주신 물품 정보가 실제 보관물품의 내용과 상이하거나, 일반적인 운송의 범위를 넘는 경우 (사다리차 필요, 시외 간 이동 등) 운송 및 보관 추가요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5. 안심 보관 패키지의 출고일자 및 운송 장소 등이 변경될 경우, 반드시 일주일 전에는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변경 통지가 늦어져 발생한 출고 문제에 대하여 변경/취소/환불이 불가합니다.

  6. 제5항에 따라 출고일자가 변경되어 보관 기간이 연장될 경우, 연장된 보관 이용료는 일할 정산되며, 변경된 출고 일자에 따라 운송 비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출고 전일에 등록해 주신 카드로 자동 결제됩니다.

  7. 등록하신 카드의 한도 및 유효기간을 유의해 주세요. 결제일에 결제가 되지 않으면 보관 이용요금의 20%가 연체료로 발생됩니다.

  8. 출고 예정일 오전까지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예정된 출고는 자동 취소되며 운송요금의 20%가 취소 위약금으로 발생됩니다. 이후 1개월 이상 연락이 없을 경우 보관물품은 임의로 처분되며 기 결제된 운송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추가 보관 기간 요금은 20%의 연체료를 포함하여 추가 결제됩니다.

  9. 연락처 변경 또는 해외체류 등으로 연락이 되지 않은 경우, 사전에 회사에게 연락 가능한 수단과 방법을 고지해야 합니다. 1개월 이상 연락 두절 시 발생하는 연체료 및 물품 처분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제14조 1항의 금지 물품은 보관이 불가하며, 다른 고객 및 시설에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것들이 해당되며, 발견 시 안전한 시설 운영을 위해 임의로 처분될 수 있습니다.

  11. (포장)이사 단계에서 발생하는 파손 등의 사고에 대해서는 해당 이사업체에 책임이 있습니다. 다락은 보관 과정에서 다락의 과실로 발생한 물품 피해에 대해서만 책임이 있음을 전제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2. 환불 및 위약금 규정

-입고 1개월 전 취소 시 : 전액 환불

-입고 1개월~일주일 전 취소 시 : 위약금 10% 차감 후 환불

-입고 일주일~3일 전 취소 시 : 위약금 20% 차감 후 환불

-입고 2일~당일 취소 시 : 위약금 50% 차감 후 환불

제 6조 (서비스 유의사항) – 위탁운영 서비스

회사가 아닌 제 3자 소유의 공유 창고 또는 보관 시설의 운영 및 주선/판매를 회사가 위탁받아 이용자에게 물품보관을 할 수 있는 장소와 환경을 제공합니다. 미니창고 서비스와는 달리, 각 창고 또는 유휴공간마다 보관환경, 이용가격, 이용기간, 피해보상범위, 보증금 여부, 창고 사이즈, 서비스 범위 등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1. 위탁운영 서비스 이용자는 회사가 지정한 보안업체의 보안 규정과 회사의 시설 이용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시설물 경비 설정 불이행, 관리 소홀 및 규정 위반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2. 위탁운영 서비스 및 그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모션, 할인, 이벤트 등 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3. 위탁운영 서비스는 각 위탁 운영 시설물 및 서비스마다 별도의 이용가격, 이용기간, 창고 사이즈, 이용시간 및 이용 규정 등을 가지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에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4. 회사는 위탁운영 시설의 보관 중 서비스의 중대한 과실 및 고의로 인한 사고 이외에 발생한 곰팡이, 침수, 변색, 마모 등 물품의 변질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5. 공동 이용자가 신청 및 약관을 위반할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공동 이용자를 지정한 신청 주체, 즉 이용자에게 귀속되며, 공동 이용자와 이용자가 함께 그로 인한 손해배상책임 등을 지게 됩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보관물품 및 보관방법에 대해 정보가 없다고 간주하며, 이용자가 사용 중인 시설물 출입 및 보관물품 접촉은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접촉하였을 경우, 해당 보관물품 파손 및 변질, 도난, 분실에 대해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을 제외하고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제6항에도 불구하고, 방제/방역/유지 보수 등 시설물 관리와 보안 강화/유지를 위해, 회사와 관련 업체는 이용자가 이용 중인 보관시설물에 출입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8. 이용자는 방제/방역 결과로 시설물에 방제된 해충 및 이물질이 사후 발견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9. 위탁운영 서비스 이용자는 제공받는 서비스 및 그 시설이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미니창고 다락 서비스와는 다르며, 제 3자 소유의 시설물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음을 확인합니다.

  10. 위탁운영 서비스 이용자는 자신이 사용하는 보관 시설의 냉난방기, 제습기, 보안 장치 여부 등 본 시설물의 관리 상태 및 제공 환경에 대하여 충분히 확인하고, 이용자의 보관물품을 보관하는데 적합한 시설임을 동의하였으며, 추후 관리 상태 및 보관 환경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11. 연락처 변경 또는 해외체류 등으로 연락이 되지 않은 경우, 사전에 회사에게 연락 가능한 수단과 방법을 고지해야 합니다. 1개월 이상 연락 두절 시 발생하는 연체료 및 물품 처분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2. 위탁운영 서비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부가 서비스 이용 시 제4조의 1(픽업 및 운송 서비스), 제4조의 2(물품 대여 서비스)을 따릅니다.

제 7조 (셀프 견적)

  1. 다락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셀프 견적 기능을 통하여 안내된 가격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확정된 가격이 아닙니다. 또한, 다락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셀프 견적 기능을 통하여 안내된 사이즈는 추정 사이즈이며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셀프 견적을 통해 제공되는 대여 물품, 운송 등의 부가서비스 이용요금, 월이용요금, 프로모션 등의 내용 및 가격은 회사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다락사이트를 통한 방문 예약 신청 절차에 따른 방문 희망 일은 회사의 최종 확인 이후 확정되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원 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아래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신청자에게 알립니다.

  3. 법인 회원은 가입 신청 시 반드시 회원 인증을 거쳐야 하며, 회원 인증 시 정확한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법인 회원 진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기업회원에게 사업자등록증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기업회원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1. 가.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9조 제5항(회원자격 상실 관련)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9조 제5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라. 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 상의 계약에 관련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인 자에 한함

  5.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 탈퇴 시 소유하고 있는 할인 프로모션 코드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이 소멸됩니다.

  3. 단, 회원 탈퇴는 다음 조건 충족 시 가능합니다.

    1. 가. 서비스 계약 중인 경우 서비스의 계약 해지를 해야 합니다.

    2. 나. 미납금이 없어야 합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나. ”다락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서비스 등의 대금과 기타 “다락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라. ”다락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다락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11조 (개인정보보호)

  1. “다락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다락사이트”는 회원가입 시 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계약 이전에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다락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다락사이트”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다락사이트”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다락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다락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다락사이트”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다락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다락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다락사이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다락 사이트의 의무)

  1. “다락사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다락사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다락사이트”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다락사이트”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 11조의 경우를 제외한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4조 (보관 금지 물품)

  1. 다음 각 목의 물품은 보관을 금지합니다.

    1. 가. 상온에서 변질 및 부패할 수 있으며, 냄새 등 보관시설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물품 (음식물, 외부 해충 및 이물질의 유입 위험이 있는 물품 등)

    2. 나. 보관시설물의 온/습도 등 보관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물품 (발열 물품, 기타 화합물, 제/가습 용품, 전자기성 물품 등)

    3. 다. 불법적 내용을 포함한 물품 (총기, 화기류, 도난품, 약품, 도난 물품 등)

    4. 라. 폭발 및 인화성 물품 (폭발물, 부탄가스, 휘발성 물품, 알코올, 신나, 스프레이, 폭죽, 라이터 등)

    5. 마. 동/식물, 드라이플라워, 액체류 및 젖은 의류 등 곰팡이와 온습도 변화를 유발할 수 있는 모든 물품 또는 용기

    6. 바. 현금, 유가증권, 귀금속, 사치품, 가치를 매길 수 없는 예술품 및 기타 대체 불가능한 물품

    7. 사. 방사능 등 인체 유해 물질

    8. 아. 이용자의 소유 권한 여부가 불확실하거나 불법적인 사건에 연루된 물품

    9. 자. 보관시설물 및 건물과 타 이용자(타 이용자의 보관물품 포함)에 피해를 줄 수 있는 및 기타 회사와 협의가 필요한 물품

  2. 보관 중인 물품이 제1항 및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회사 또는 타 사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즉시 출고를 요청할 수 있고, 시설 및 타 이용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물품이 발견된다면 회사는 즉각 처분 후 이용자에게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전항에 따라 출고 요청을 통보받은 24시간 이내에 해당 물품을 출고해야 합니다. 출고 및 처분 여부와 관계없이 24시간 이후에는 서비스 이용이 자동으로 해지되며, 약관 제22조 서비스 해지 조항을 따릅니다.

  4. 이용자의 보관물품이 범죄에 연루되어 수사기관에 신고 접수되었다면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통신 수단으로 최대한 빠르게 시정 조치를 통보하며, 이용자는 통보를 받은 후 24시간 이내 해당 수사기관을 통해 문제가 없음을 증빙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연락이 닿지 않거나 해당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아 회사가 수사기관에 협조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 경우에는, 수사기관의 업무 협조 공문을 지참한 수사관과 회사의 입회 하에 이용공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물품을 수사기관에 임의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금지 행위)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목의 행위는 금지합니다.

    1. 가. 회사가 보관물품 보안 및 확인을 위해 제공한 시설물 CCTV 영상을 녹화, 편집, 재생산, 배포,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2. 나. 회사 동의 없이 본 약관 및 신청서를 포함한 회사 영업과 관련된 모든 자료(사진, 문서 등)를 외부에 유출하거나 온라인 또는 기타 공적인 장소에 공개, 또는 제3자에게 전달, 또는 도용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등의 행위

    3. 다. 이용자가 신청한 시설물 외에, 출입 통로, 복도, 리셉션, 라운지, 엘리베이터 등의 공용 공간에 물품을 폐기, 적재 및 방치하거나, 내부 천장 구조물(메쉬망 또는 통풍시설)에 보관물품을 접촉시키는 행위

    4. 라. 흡연, 음주, 고성방가, 풍기 문란, 위험 물질 반입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5. 마. 이용자 및 공동 이용자 외의 출입 또는 반려견 등의 동물을 동반하여 출입하는 행위

    6. 바.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거나, 위법적 행위를 포함한 회사에 영업 손실을 끼칠 수 있는 기타 행위

    7. 사. 이용자가 회사 시설물이 위치한 건물 또는 주차시설의 규정(차량 진입 제한, 사용방법 등)을 지키지 않는 행위

    8. 아. 회사에 허가받지 않은 각종 전열 기기, 전동 기구, 화기, 액체류를 사용하는 행위

    9. 자. 회사의 시설물 및 회사의 시설물이 속한 건물의 공용공간에 쓰레기 및 오염물질을 버리는 행위

    10. 차. 시설 내에서 숙식 및 숙박을 하는 행위

    11. 카. 이 외에 회사의 영업행위를 방해하거나 타 이용자 및 시설에 피해를 주는 모든 행위

  2. 이용자는 제1항 금지 행위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고 동의하였으며, 위반 시 제22조 제7항 나목에 의거, 회사는 신청을 즉시 해지할 수 있으며, 예상되는 영업 손실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통신 수단 및 정보 제공)

  1. 이용자와 회사는 서비스 이용내용 변경 및 서비스 관련 안내 및 질의/답변 등을 위해 전화, 이메일, 모바일 메신저 또는 “다락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신분증, 카드 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는 것과 제1항 통신 수단의 정보 수신에 동의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사후 분쟁 등의 사실 확인을 위해 제1항 통신 수단의 녹취/저장이 될 수 있음을 인지합니다.

  3. 이용자는 “다락사이트”에 기입된 수신 가능 연락처(비상 연락처 포함)가 변경되면, 제1항의 통신 수단을 통해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의 통신 수단이 변경되었음에도 회사에게 통보를 하지 않거나 해외 체류, 통신 두절 등 회사에 사전에 통보되지 않은 사유로 제1항의 통신 수단을 통해 이용자에게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만기 안내, 연체료, 보증금 소진, 물품 처분 등 정상적인 이용을 위한 안내를 이용자가 받지 못해 발생한 불이익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3장 계약 및 이용 요금

제 17조 (계약 및 결제)

  1. 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신청서 및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서명, 메일 및 메시지 회신, 전자신청 동의 등)와 함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정보 등록 후 이용요금 결제를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 신청의 최소단위는 제5조의 안심 보관 서비스를 제외하고 1개월이며, 이용 기간 산정은 자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단, 최소 이용 기간은 회사의 운영 방침에 따라 특정 지점 및 사이즈 별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를 위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또는 자동이체 서비스를 회사가 요청하는 방법으로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의 동의하에 결제 방법은 가상 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등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제22조 제2항의 서비스 해지 절차를 완료하지 않으면 본 신청은 월 단위로 자동 갱신됩니다.

  5. 신청 갱신 시에는 등록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통해 이용자에게 요금이 자동으로 청구되며 자동 결제는 당사가 이용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사의 약관을 따릅니다.

  6. 서비스 이용요금은 이용 가격 및 할인율 변경, 부가서비스 이용, 연체료 부과 등으로 신청 갱신 시 증감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가격 변경 30일 전에 이를 이메일, 모바일 메신저 등의 통신 수단을 사용하여 고지하며 이용자는 변경된 가격으로 이용을 원치 않을 경우, 결제예정일 하루 전 고객센터 근무시간까지 제22조 제2항에 따라 회사에 서비스 해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일시까지 서비스 해지 요청이 없는 경우 변경된 가격에 이용자가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사전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결제일에 자동 결제됩니다.

  7. 자동 “결제수단”의 잔액 또는 한도가 결제일 현재 “회사”의 청구금액보다 부족하거나, 결제의 지급 제한, 연체 등 고객의 과실에 의하여 결제가 불가능한 경우 연체료 등이 부가될 수 있으며, 이는 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8. 이용요금의 과금 방식은 매월 결제를 원칙으로 하되, 회사의 프로모션 정책에 한하여 이용 기간에 대하여 선납부 할 수 있습니다.

  9. 이용요금 결제/정산을 포함한 보증금 납부 등 신청 관련 모든 결제는 선불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8조 (보증금)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보증금 명목으로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1개월 이용요금(부가세 포함)을 별도 예치합니다.

  2. 보증금은 미정산 비용 차감 및 예약금 등의 용도로 하며, 회사의 동의하에 이용요금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3. 보증금은 이용자가 서비스에 등록한 카드 결제를 기본 원칙으로 하며, 회사의 동의하에 지정한 계좌로 현금 입금을 할 수 있습니다.

  4. 보증금의 환불은 제22조 제2항의 서비스 해지 절차를 거친 후 신청 종료와 함께 진행됩니다.

  5. 보증금 환불은 결제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취소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카드 취소가 가능한 기간을 초과하였을 경우 이용자의 계좌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에게 계좌정보(통장사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법인 회원이 가상 계좌로 입금한 경우 사업자 명의 법인계좌로만 환불이 진행됩니다.

제 19조 (이용약정)

  1. 이용자는 회사가 지정하는 만큼의 의무이용 기간을 3개월, 6개월, 12개월 등으로 확정하여 약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할인 혜택 또는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사전 약정 기간 만료 시 이용자가 제22조 제2항의 서비스 해지 절차를 완료하지 않으면 본 신청은 월 단위로 자동 갱신되며 이용요금은 해당 시점의 기본요금으로 청구됩니다.

제 20조 (이용요금의 선납)

  1. 이용자는 회사의 프로모션 정책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 기간 중 일정 기간의 이용요금을 선납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 조건 등은 프로모션 정책에 의거하여 적용됩니다.

  2. 선납부 할 수 있는 이용요금의 최소 기간은 3개월이며, 지점별 또는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이용 기간을 연장하는 경우, 이용 기간 만료 7일 전까지 이용 여부를 고지하고 선납요금을 완납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가 제21조 제2항에 따라 신청 종료 의사를 밝히지 않고 선납한 이용 기간이 만료될 경우, 이용자가 서비스 해지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본 신청은 제10조 4항을 준용하여 월 단위로 지속되며 해당 시점의 기본요금이 자동 청구됩니다.

제 21조 (신청 변경)

  1. 신청 변경 및 재약정 등으로 신청 내용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이용자와 회사는 협의 후 변경 신청서를 작성하고, 회사는 이를 이메일, 모바일 메신저로 송부하거나, 시스템에 반영합니다. 이용자가 이를 확인 후 변경 신청 시작 5일 전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거나 회신이 없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고 변경 신청은 성립합니다.

  2. 신청 변경 시점의 회사 정책에 따라 시설물 위치, 할인 적용, 이용 가격 및 보증금 변동 등의 신청 조건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변경 신청에 따른 서비스 이용권한은 재산정된 이용 요금을 정산/결제하여야 효력이 발생합니다.

  4. 변경 신청의 체결을 위해 기 체결된 신청을 해지하여야 하는 경우, 이용자는 신청 해지에 따른 위약금 납부, 할인액 반환 등의 신청 의무를 회사의 요청에 따라 우선적으로 이행해야 합니다.

  5. 기타 기준 및 조건 사항은 제16조(계약 및 결제)에 따릅니다.

제 22조 (서비스 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고자 하는 경우, 지정된 결제일 전 고객센터 근무시간까지 서비스 해지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2. 서비스 해지 절차는 다음 각 목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1. 가. “다락사이트”(마이페이지 > 종료 신청)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요청함

    2. 나. 이용한 보관시설물을 이용 전 최초 상태로 원상 복구함

    3. 다. 원상복구된 보관시설물의 사진을 찍어 “다락사이트”(마이페이지 > 내 물품 사진)에 업로드한다

    4. 라. 보증금 환불을 위해 회사가 요청한 이용 설문을 작성하여 제출

    5. 마. 회사가 보관시설물의 상태, 사진, 설문 등을 확인 후 이상이 없음을 확인

    6. 바. 추가 비용분(연체료, 운송료, 처분/복구 비용, 할인 취소, 피해 보상액 등), 미결제분 등을 보증금 또는 선납금과 상계하여 정산/결제한 후 보증금 및 환불금이 이용자에게 반환됨과 동시에 서비스 이용 신청이 종료됨

  3. 제2항의 해지 절차를 거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 종료로 인정되지 않으며, 이용요금이 계속 청구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해지 절차가 완료되면 이후 결제일부터 자동 결제가 종료됩니다.

  5. 제2항의 서비스 해지 요청이 결제일 이후 15일 이내에 이루어질 경우, 해당 월 결제분의 50%가 환불됩니다. 15일 이후에 이루어질 경우에는 해당 월 결제분은 환불되지 않습니다.(계약 당월 제외)

  6. 이용자가 서비스 해지를 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픽업 서비스 또는 안심 보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서비스 해지 2항의 나목과 다목이 생략될 수 있습니다.

  7. 다음 각 목의 경우 서비스는 강제 해지될 수 있습니다.

    1. 가. 이용자가 본 신청 및 약관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2. 나. 의무 불이행 등 이용을 지속하기 어려운 기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3. 다. 이용자가 사망 혹은 연락두절(법인의 경우 폐업 또는 청산)된 경우

  8. 제7항의 가 및 나목의 경우에 이용자는 즉시 물품을 회수하고 해당 시설물을 원상복구해야 합니다. 또한, 이용자가 기 납부한 이용금액 및 보증금은 위약벌로 회사에 귀속되며, 이용자는 위약벌과 별도로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집니다.

  9. 제7항 다 목의 경우 회사가 그 사실을 통보받은 날을 기준으로 신청서에 기재된 회사의 서비스 제공 의무는 종료됩니다. 이용자의 법률 대리인은 이용자의 미정산 요금을 지불하고 물품을 회수하고 시설을 원상복구하여야 합니다.

  10. 회사는 신청 기간 동안 이용자에게 서비스 해지 및 본 신청의 종료 의사를 확인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23조 (약정 및 선납의 중도해지)

  1. 계약된 이용 기간 종료 전에 이용자의 사정으로 약정을 중도해지하는 경우 위약금(약정 이용요금의 20% X 약정 잔존 개월 수)이 발생합니다. 1개월 미만의 잔존 이용일 수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위약금이 보증금을 초과하는 경우 등록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자동 청구되거나 별도 청구됩니다. 예시) 월 이용료 10만 원씩 12개월 약정 신청 후 잔여기간 2개월 남은 시점에서 신청 종료 요청하는 경우 월 이용료의 20% (100,000*0.2)*잔여기간 (2개월) 총 40,000원의 위약금 발생

  2. 이용자의 사유로 원상복구가 되지 않거나 위약금이 결제되지 않을 경우 이용요금이 20% 할증되어 발생하며 결제일의 익일부터 일 할로 계산하여 보증금에서 차감됩니다. 제22조 제 2항 바목의 추가 비용으로 보증금이 소진된 경우 해당 금액은 별도 청구되며, 보관 물품은 폐기 처분될 수 있습니다.

  3. 이용요금 선납의 경우 신청 중도해지 시 선 납부한 이용요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동의한 경우 제1항의 위약금을 제하고 환불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미정산 및 손해보상 비용의 부족분에 대하여 신청 종료 이후에도 이용자에게 별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요금 연체)

  1. 다음의 경우 요금 연체가 발생합니다.

    1. 가. 카드 한도 초과, 잔액부족, 유효기간 만료, 납부 지연 등 이용자의 사유로 인해 월이용요금이 지정된 결제일에 결제되지 않을 경우

    2. 나. 제22조 제2항 마목에서 회사가 이상을 발견하여 이용자에게 시정 요청을 하였으나 24시간 이내 시정이 되지 않은 경우

    3. 다. 제22조 제2항 바목에서 미결제금이 보증금을 초과하여 회사가 초과분에 대한 추가 결제를 요청하였으나 결제가 되지 않은 경우

    4. 라. 제22조 제3항의 이용요금 또는 제23조 제1항의 보증금을 초과하는 위약금이 결제되지 않는 경우

    5. 마. 제22조 제2항, 제8항 또는 제9항이 회사가 요청한 날짜까지 완전히 시행되지 않은 경우

  2. 요금 연체 시 이용요금은 20% 할증되며 결제일의 익일부터 일 할로 계산하여 보증금에서 차감됩니다. 보증금 차감분은 결제 정상화 이후 자동 청구됩니다. 보증금이 모두 소진된 경우 해당 금액은 별도 청구됩니다.

  3. 약정 기간 이용을 전제로 운송 등 부가 서비스를 제공받은 이용자가 약정 기간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연체하는 경우, 제공된 부가서비스 금액이 보증금에서 우선 차감된 후 연체료가 발생됩니다.

  4. 보증금이 소진될 때까지 이용자가 미납 요금 결제를 하지 않을 경우, 제22조 제7항 나목에 의거한 서비스 해지 사유로 보고 회사는 계약을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제 25조 (방치 물품 처리)

  1. 제22조 제1항에 의해 보증금이 소진되면 이용자는 제3조(권리와 의무)에 명시된 모든 권리(시설물 출입, 이용 등)를 상실합니다.

  2. 전 항의 경우 회사는 원활한 영업을 위해 별도 통지 없이 이용자의 보관물품을 이전하는 등의 임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보안 유지를 위해 보증금이 소진되었거나, 이용요금이 연체된 이용자의 시설물 출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보증금 소진 이후 보관 물품은 방치물품으로 간주되며, 미납일 익일부터 할인이 모두 제외된 이용요금에 20%를 할증한 추가 보관료가 일 할로 부과됩니다.

  5. 보증금 소진 후 제22조 제1항의 조치가 없으면, 이용자의 소유권 포기로 간주하여 회사는 이용자 보관물품의 소유권 또는 처분 권리를 가지며 처분 수익금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6. 제2항 및 제3항의 처리와 관련, 이용자는 회사에 이의 제기는 물론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없으며, 회사는 처분 관련 비용 및 미정산금을 추후에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양도 금지 및 지점 이전)

  1. 이용자는 본 신청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2. 지점 이전을 위한 재신청 절차는 제21조(신청 변경)를 따릅니다.

제 27조 (할인 및 취소)

  1. 계약 체결 시 적용한 할인은 이용자가 신청서 및 이용 약관을 준수하고, 해당 할인 조건을 충족할 때만 효력이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 요금 및 할인 프로모션은 각 지점별, 시점별 등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신규 신청 및 연장 신청은 해당 신청서 작성 시점의 이용요금 및 할인율을 적용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확보 및 할인 혜택을 보장받는 대가로 이용 신청 전에 선 지불된 예약금, 이용요금 등은 일체 환불되지 않습니다.

  4. 최초 1개월 이용 기간에 대한 이용요금은 제23조에도 불구하고, 결제 이후에는 이용 여부와 관계없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4장 손해배상/보험 및 면책

제 28조 (손해배상 및 보관물 보험)

  1. 보관시설물에 보관된 물품 금액의 전체 합은 보증금의 10배를 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며, 해당 금액을 초과하는 물품의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2. 14조 보관금지 항목에 포함되는 물품이 보관되어 있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게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의 보관물품 손해배상에 대한 회사의 귀책사유 판단 및 손해배상 여부, 손해배상금액 산정 등은회사가 각 지점별 가입한 영업배상책임보험 및 특별약관의 내용과 손해 사정 기준에 따릅니다. 회사는 회사가 체결한 손해보험사의 손해배상 범위 외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손해배상 여부 및 보상 금액 산정을 위한 보관 물품의 피해 입증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입증 방법은 회사가 계약한 손해보험사의 약관 및 규정을 따릅니다. 회사와 손해보험사는 해당 약관 및 규정을 따르지 않은 물품에 대해서는 손해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허위 신고한 사항에 대하여 발생하는 모든 비용 및 책임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5. 제1항에 의거, 회사의 배상 책임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손해보험사는 이용자가 납부한 보증금의 최대 10배 이내에서 손해배상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를 포함한 회사 또는 위탁운영 서비스 제공 시설물을 사용하는 모든 이용자들의 손해배상 추정금액 1) 합이 100만 원을 초과하지 않거나 2) 회사가 체결한 손해보험사가 없거나 3) 이용자가 납부한 보증금이 없는 경우, 이용자와 회사가 손해배상 금액 및 방법을 이용 신청당 최대 100만 원 이내에서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6. 제4항에도 불구하고 객관적인 사실에 의해 다락의 귀책사유인 경우로 이용자의 물품을 파손, 변질 또는 분실했을 경우 아래와 같이 협의하여 결정 합니다.

    1. 가. 수리 또는 수선이 가능한 파손 또는 변질일 경우 유닛 당 최대 100만 원 이하

    2. 나. 수리가 불가능한 상태의 파손 또는 변질일 경우 유닛 당 최대 100만 원 이하

    3. 다. 회사가 물품을 보관하고 있는 유닛을 기준으로 보상금을 책정하고, 물품 별 배상은 별도로 책정하지 않습니다

  7. 이용자가 1개 이상 보관시설물 사용신청을 체결하였을 경우, 체결된 신청서에 기재된 보관시설물 수를 기준으로 각각 손해배상 최고 금액을 산정합니다.

  8. 회사가 제공하는 시설물의 타 이용자가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보관물품에 손해를 끼쳤을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이 없으나 진위 확인 및 쌍방 간의 문제 해결을 위해 수사기관 동행하에 CCTV 등 정보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에게 발생한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은 전술한 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9. 이용자가 시설물에 보관하는 특정 물품에 대하여 추가로 보험 적용을 원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물품에 대한 품목 리스트, 모델명, 가격 등을 기재하여 사전에 회사가 지정한 보험 회사로 제출하여 협의하여야 합니다. 보험 신청 및 물품 리스트를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특정 물품에 대한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10. 손해배상 보험 가입이 회사의 의무는 아니며, 이용자의 신청 기간 내 회사는 가입한 보험의 내용과 보험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보험의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적용되지 않는 경우 이용자에게 별도의 통보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11.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배상 건 이라 할지라도, 그에 대한 회사의 책임은 회원이 물건을 인수한 당일 이내에 회원이 회사에 파손 및 변질 등 손해 내용을 고지하지 않을 시 면책됩니다.

 

책임보험 약관 자세히 보기

 

제 29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 목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전쟁, 사변, 폭동, 쟁의행위, 정전, 장마, 홍수, 지진 등 자연재해와 전염병의 발생으로 인한 시설 폐쇄 등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 신청상 약정된 서비스 이외에 이용자의 특별한 요구에 의한 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 제 25조(방치 보관물품 처리)에 따른 보관물품의 임의 조치 또는 처리로 발생한 손해

  • 신청/약관 사항 등의 금지사항 또는 통지한 사항에 대해 이용자의 불이행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 누수/누전/균열/곰팡이/침수 포함 등 보관시설물이 위치한 건물/토지의 관리 미흡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 2회 이상 고지하였음에도, 위탁운영 서비스와 미니창고 다락 서비스를 혼동하여 발생한 손해

  • 기타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

제 5장 기타

제 30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이메일, 모바일 메신저로 송부하거나 시스템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별 이용약관 (이하 '서비스별 약관'이라 함)과 함께 적용됩니다.

  2. 서비스별 약관에 명시된 사항이 본 약관의 내용과 다를 경우 서비스별 약관을 우선 적용하되, 서비스별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본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31조 (기타 및 분쟁의 해결)

  1. 본 신청과 관련하여 양 당사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용자와 회사 상호 협의로 원만하게 해결하며, 협의가 성립되지 아니할 경우 이 신청이나 이 신청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에 발생하는 모든 분쟁, 논쟁 또는 의견 차이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대한 상사중재원의 상사중재규칙 및 대한민국의 법령에 따른 중재에 의하여 해결합니다.

  2. 본 신청과 관련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 지방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2022년 5월 2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