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창고 다락 약관 및 정책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세컨신드롬(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 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라 함)를 이용자가 이용하는 경우,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라고 함)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가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그 대가(이하 ‘결제대금’이라 함)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 이라 함)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지급하는 경우, 회사가 이용자의 물품수령 또는 서비스 이용 확인 시점까지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 포함),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 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6.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체결되는 전자금융거래에 따라 회사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8.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이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본 약관을 게시하고 회원이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교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30일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 등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회사의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시하고 회원에게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사후 통지합니다.
  4. 이용자가 제3항의 공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조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의 종류)

  1. 신용카드결제대행서비스 : 이용자가 결제대금의 지급을 위하여 제공한 지급결제수단이 신용카드인 경우로서, 회사가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신용카드 지불정보를 송/수진하고 결제대금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계좌이체대행서비스 :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금융기관에 등록한 자신의 계좌에서 출금하여 원하는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신시간 송금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가상계좌서비스 :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현금으로 결제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으로 이용자만의 고유한 일회용 계좌의 발급을 통하여 결제대금의 지급이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5조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는 회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 및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및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접근 매체의 선정과 사용 및 관리)

  1.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시 접근 매체를 통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 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접근 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 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7조 (거래내용의 확인)

  1. 회사는 이용자와 미리 약정한 전자적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거래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거래내용 중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거래일자,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이용자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과한 기록은 5년간,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지급수단 이용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은 1년간의 기간을 대상으로 보존하고, 회사가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수취한 수수료에 관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3. 회원이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46-1, 2층
    • 연락처 : 1661-0180

제 8조 (오류의 정정 등)

  1.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회원의 계좌, 접근 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단,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경우 또는 그 밖에 다른 법률에서 정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운용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제공 화면에 링크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1.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회원의 계좌, 접근 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단,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경우 또는 그 밖에 다른 법률에서 정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운용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제공 화면에 링크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사의 책임)

  1. 회사가 접근 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에는 접근 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가 접근 매체의 발급주체이거나 사용, 관리주체인 경우에는 접근 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제6조 제2항에 위반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 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단, 본 조 제2항 단서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 제외)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 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로서 이용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사유를 통지한 경우(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 발행업체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조 제 1항 제 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대하여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접근매체에 따른 확인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거부하여 전자금융거래법 제9조 제1항 제 3호에 따른(이하 ‘사고’라 함)사고가 발생한 경우.
    • 이용자가 동항 제1호의 추가적인 보안조치에서 사용되는 매체, 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1. 누설, 누출 또는 방치한 행위
      2. 제 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제 11조 (거래지시의 철회)

  1. 이용자는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경우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다음의 주소, 전자우편 및 연락처에 연락을 취함으로써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지급의 효력이 발생 시점이란, (i)전자자금이체의 경우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계좌 원장에 입금기록이 끝난때 (ii)그 밖의 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를 말합니다
    • 담당부서 : 다락 고객센터
    • 연락처 : 1661-0180
    • 이메일 : dalock@dalock.kr

제 12조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의 이용기록의 생성 및 보존)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하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 7조 제 2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 3자에게 지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이외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적법한 절차에 따르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이용자는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전 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즉시 재개합니다.

제 15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이용자는 다음의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이용자는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 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 33조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다락 고객센터
    • 연락처 : 1661-0180
    • 이메일 : dalock@dalock.kr

제 16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 17조 (약관 외 준칙 및 관할)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본 약관은 2021년 5월 7일부터 적용됩니다.